㈜현대푸드, 하남문화재단에 환경보존 후원금 1000만원 기탁

전국 / 김대용 기자 / 2022-01-28 19:25:13
하남문화재단 겨울철새 먹이주기 사업에 지원
▲ 환경보존 후원금 1000만원 기탁

[today1=김대용 기자] 하남문화재단은 지난 1월 25일 (주)현대푸드(대표 강종채)에서 환경보존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하남시에 위치한 식품 기업인 ㈜현대푸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환경보존을 실천하고자 후원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한 먹이주기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하남문화재단은 이 사업을 환경교육단체인 푸른교육공동체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푸른교육공동체는 환경부로부터 우수환경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고니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실천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하남시를 찾는 겨울 철새는 큰고니를 비롯해 청둥오리, 참수리, 흰꼬리수리, 비오리, 청둥오리 등 40여 종 5000여 마리가 관찰된다. 이 중 천연기념물 큰고니 600여 마리가 하남 당정섬에서 겨울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한 겨울철 먹이주기’ 사업은 이 철새들이 겨울철 하남 월동지와 북방의 번식지를 건강하게 오갈 수 있도록 돕는 자연보전 사업이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와 환경을 보전하고 보호하는 일은 지역사회의 폭넓은 관심과 지원으로 이루어진다”며, “공공부문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하남시]

[ⓒ today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