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진 연합 리더십 워크숍 성료

전국 / 김대용 기자 / 2022-05-13 15:50:11
▲ 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진 연합 리더십

[today1=김대용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6개 기관은 지난 7일 시설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및 연합 관계형성 활동을 통한 청소년 리더십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한 임원진 연합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자치 기구다.

이번 워크숍에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늘품’ ▲동안청소년수련관 ‘파란만장’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징검다리’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토마토’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하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꿈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 총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책임감 있는 역할 수행을 위한 임원진 역량교육(퍼실리테이션)을 비롯해 이해교육(활동 운영 매뉴얼), 안양시 청소년 인식조사 활동 기획, 연합 관계형성(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조희련 대표이사는 “6개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 간 연대의식을 형성하고, 청소년들이 수련시설 주체로서의 주인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안양시청소년재단]

[ⓒ today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